2018. 6. 3. 19:05ㆍ카테고리 없음
갑종근로소득이란 1년동안 열심히 일을 하고 난 뒤 번 봉급, 수당, 퇴직금 등 소득을 말하며 갑종근로소득세 원천징수영수증이란 이 소득에 대해 부과되었던 세금을 지불했다는 증명하는 것입니다
그러다보니 당연히 근로소득이 없고 원천적으로 징수받은 것이 없다면 갑종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이 불가능하겠죠. 하지만 일반적인 대부분의 근로자들, 직장인들은 모두 해당되니 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받기 위한 방법에는 세 가지 정도 있습니다. 회사에 요청하는 경우, 홈택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가까운 세무서 직접 방문이 있습니다.
보통 국세청 홈페이지인 홈택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5월은 연말 정산을 준비하는 기간으로 한 달동안 국세청 홈택스 화면이 종합소득세 신고 및 장려금 신청의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임시로 접속화면이 변경되었네요.
홈택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하고 홈택스 메인화면을 보면 좌측 상단에 메뉴 'My NTS'가 있습니다. 이를 클릭하면 큰 메뉴에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 메뉴를 클릭하면 홈택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에 관해서 연말정산이 되면 여러 질문들이 나오는데요. 그래서 자주 나오는 질문들을 조금 정리해보았습니다.
회사를 퇴직하고 같은 연도에 다른 회사에 재취업한 경우 현재 근무지에서 이전 근무지 소득을 합산해 연말정산을 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전 근무지에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과 소득자별 근로소득원천징수부 사본을 발급받아 현 근무지에 제출해야 합니다.
보통 회사는 2월 말까지 근로자가 제출한 자료를 검토해 세액 계산을 하고 환급액을 명시한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합니다. 그리고 3월 중순까지 국세청에 원천징수이행상황 신고서와 근로소득지급명세서 등을 지급함으로써 연말정산을 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