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메이커 사용법과 동영상 자르기 매우 간단하게 할 수 있다!

2018. 4. 23. 21:52카테고리 없음

무비메이커는 윈도우의 제작사인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윈도우의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12년까지는 업데이트가 꾸준하게 진행되었는데 2012년 이후로는 업데이트 없이 서비스만 유지되어 왔습니다. 



2017년에는 서비스 자체가 종료되었지만 기본 기능 자체가 나쁘지 않아서 간단한 동영상 편집은 손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아직도 사용자는 많은 상태입니다.


2017년 서비스 종료 이전에는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설치 파일을 제공했지만 공식적인 서비스가 종료되면서 설치 파일 제공도 종료되었습니다. 때문에 현재 공식 사이트에서는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없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동영상 제작할 때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인 윈도우 무비메이커를 통해서 간단한 영상 편집이 가능합니다. 무비메이커 동영상 자르기도 기본 중에 하나입니다. 무비메이커 사용법을 통해서 동영상을 일정 구간 잘라서 저장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편집을 하려는 영상이 무비메이커와 호환이 가능한지 알아보고 인코더를 통해서 호환 가능한 확장자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를 실행하면 홈 부분에 비디오 및 사진 추가 메뉴가 있습니다. 




오른쪽에서 동영상 파일을 불어오면 됩니다. 사진으로 동영상을 만들려면 비디오 및 사진 추가 버튼을 클릭 후 동영상에 삽입할 사진들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다음 편집할 동영상 파일을 선택 후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우선 무비메이커 동영상 자르기는 동영상을 삽입하면 상단 메뉴에서 새로운 항목이 나타납니다. 비디오 도구의 편집 탭에서 자르기도구를 클릭해줍니다. 이때 시작지점과 종료지점을 조절할 수가 있습니다. 원하는 구간을 설정을 해보시면 됩니다.





상단 메뉴에서 시작지점과 종료지점의 정확한 시간을 입력을 해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자르기 저장을 클릭하고 원하는 저장경로를 지정을 해서 저장을 하면 무비메이커 동영상 자르기가 완료됩니다. 또한 배경음악 삽입 시에는 홈- 음악 추가를 이용합니다.




탐색기 창이 뜨면 음악을 선택 후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우측에 있는 썸네일이 시간 프레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영상을 재생하면 우측 썸네일에 바가 생기면서 진행 부분을 표시해줍니다. 

음악을 추가하니 하단에 음악 타임 라인이 생깁니다.



좌측 하단에 재생 버튼을 클릭하면 동영상이 재생되면서 배경 음악이 함께 나옵니다. 이제 자막을 삽입 방법입니다. 동영상 재생 상태를 정지가 제일 좌측에 위치 후 홈 - 자막을 선택하면 좌측 동영상 부분에 자막이 추가됩니다. 



삽입된 자막을 더블클릭 후 내용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자막의 폰트 변경이나 글씨 크기를 변경할 수 있는데 원하는 자막을 선택하시고 상단에 자막의 글꼴이나 글자 크기 항목을 원하시는데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자막이 나오는 노출 시간을 설정할 때 처음 자막이 삽입 후 기본 7초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아무 설정을 하지 않으면 7초 뒤 자막이 사라집니다. 자막이 나오는 시간도 적절하게 선택하면 됩니다.    



작업이 끝나고 저장을 하려면 상단에 파일 - 동영상 저장 - 컴퓨터용을 선택합니다. 바로 저장이 되는 것이 아니라 렌더링 과정을 통해야 하기 때문에 저장시 시간이 조금 걸릴 수도 있습니다.


이 동영상을 다시 수정할 경우가 생긴다면 프로젝트 저장을 해서 언제든 수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상 윈도우 무비메이커 사용법과 무비메이커 동영상 자르기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