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한공기 칼로리 현미밥한공기와 얼마나 차이날까?

2018. 6. 7. 12:50카테고리 없음

한국인은 밥심이라고 밥을 든든하게 먹으라고 하지만 밥한공기 칼로리는 생각보다 너무 높아 다 먹기에는 부담스럽기만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라면 밥한공기 칼로리 또한 중요한데요, 밥한공기를 대체한 현미밥한공기 칼로리는 훨씬 적다고 하는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갓지은 밥한공기에서 나는 냄새와 김이 모락모락나는 모습을 보고있으면 군침이 돌기 마련입니다. 먹다보면 한그릇 뚝딱은 순식간에 벌어집니다.






여기에 맛있는 반찬이 있다면 한공기는 물론 두공기까지 후딱 먹어치우게 되는데요, 여기서 밥한공기 칼로리를 알아보겠습니다.


밥한공기 칼로리는 200g을 기준으로 300kcal라고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200g을 기준으로 한 것으로 밥그릇이 조금 더 크다면 칼로리는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일반 흰쌀밥보다는 현미밥을 먹곤 하는데요, 현미밥한공기 칼로리는 100g당 145kg라고 합니다. 아까 흰쌀밥 칼로리가 200g기준 300kcal였는데 현미밥한공기가 200g이라고 한다면 290kcal로 별로 차이가 없다는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마음먹고 하는 중이라면 밥의 양을 줄이고 운동량을 늘리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될 듯합니다. 밥한공기 칼로리에 연연하지 말고 건강한 음식 잘 먹고 운동 열심히 하는 것이 건강하게 오래사는 지름길이 아닐까요?